빈방 검색

관광 정보・즐길거리

SIGHTSEEING / ACTIVITY

관광 정보

니시키 시장

쿄토의 부엌으로서 현지인들에게도 친숙한 니시키 시장. 이 명칭은 니시키 시장의 스타트 지점에 진좌하는 니시키 텐만구의 이름에서 유래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이 땅에는 식재료를 취급하는 가게가 처마를 같이 해왔습니다. 절임과 조림같은 교토의 식탁에 필수적인 식재료를 취급하는 가게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는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 세련된 디저트 가게나 걸으면서 먹기에 적합한 미식가 스팟도 많아졌습니다. 니시키 시장에서 인기의 식품인 츠노칭의 "문어 계란"은, 문어의 머리에 우즈라 계란이 들어가 있는 독특한 메뉴로, 그 외에도 야마모토 바바 상점의 "장어말이", 챠와와의 "말차 와라비떡" 등과 같이, 모두 니시키 시장에 오면 한 번은 먹어 두고 싶은 일품입니다.

시죠 지역

  • 시죠 거리

    시죠 거리

    교토 거리는 이치죠부터 주조까지 거리가 동서로 늘어서 있습니다. 북에서 순서대로 숫자가 늘어나도록 늘어서 있기 때문에, 시조는 쿄토 안에서도 중심부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죠 도리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어 헤이안쿄시대에는 이미 시죠 대로라는 간선도로가 있었던 것이 기록에 남아 있습니다. 동쪽 끝에는 야사카 신사가 있기 때문에 야사카 신사 부근은 신사 참배로 번성했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상업지로 번성해 왔기 때문에, 지금도 백화점이나 음식점 등이 북적거리고 있으며, 중심부는 아케이드 거리로 비가 와도 거의 젖지 않고 거리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일본 삼대 축제로 꼽히는 기온 마츠리 때에는 야마보코가 이 시죠 도리를 순행합니다.

  • 폰토쵸, 키야마치

    폰토쵸, 키야마치

    폰토쵸와과 기야마치는 인접지역이며, 모두 예로부터 음식점이 밀집한 맛집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폰토쵸는 교토의 대표적인 하나마치로 알려져 있어, 실물의 마이코가 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키요미즈데라

    키요미즈데라

    "키요미즈의 무대에서 뛰어내린다"는 말로도 유명한 교토의 주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키요미즈의 무대가 높은 곳에 있어, 그 존재감이 너무도 유명하지만, 키요미즈 자체의 개산은 서기 778년으로, 아주 오래된 절입니다. 국보인 본당뿐만 아니라 십일면천수관음상 등 많은 문화재가 있으며 세계유산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 야사카 신사

    야사카 신사

    교토의 중심가라고 할 수 있는 시죠 도리의 동쪽 끝에 있는, 매우 큰 신사입니다. 기온의 번화가로부터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기온씨"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에는 다수의 "야사카 신사"가 있는데, 이곳 교토의 야사카 신사가 그 총본사입니다. 미용과 사랑의 복이 있다고 여겨져, 여성 참배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