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방 검색

관광 정보・즐길거리

SIGHTSEEING / ACTIVITY

관광 정보

교토 수족관

호텔 WBF 고죠 오미야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는 우메코지 공원 안에 있는 교토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수족관입니다. 바다에 접하지 않은 교토시내이면서 바다의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것 외에, 교토에 옛부터 생식하고 있는 천연기념물인 장롱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장롱뇽 외에도 교토의 재래종인 귀중한 생물이 많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러한 생물이 생식하는 스페이스는 자연 본래의 모습에 한없이 가깝게 재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교토수족관을 상징하는 듯한 생물을 모티브로 한 토산물도 많이 팔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장롱뇽 관련 상품들은 교토다운 선물로 매력적입니다. 그 이외에도 쿄토에 본거지를 가지는 두부가게의 두부 아이스크림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니시혼간지

일본 전국에 수많은 신도를 가진 정토진종 혼간지파의 총본산입니다. 정토진종의 총본산은 히가시혼간지와 니시혼간지로 모두 교토에 있기 때문에 니시혼간지는 현지로 [오니시씨]라 불리고 있습니다. 납골 등의 불교적인 이유로 찾는 이들도 많지만, 아주 훌륭한 사찰이라 관광명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본원사 경내에는 불교적, 학술적 가치가 높은 역사 유산이 많이 소장되어 있는데, 관광객의 눈길을 끄는 것은 그 중에서도 거대한 은행나무입니다. 이 거대한 은행나무는 "대은행"이라고 불리며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은행나무 잎이 노랗게 물드는 가을이 되면, 그 아름다움은 압권입니다. 경내에 있는 서원의 히가시야노마에는 "팔방미의 고양이"라는 유명한 천장화가 있습니다. 이 고양이는 어느 방향에서 봐도 눈이 맞아 떨어지도록 그려져 있어, 서원에 보관되어 있는 중요한 서신이 쥐가 파먹지 않도록 노려보고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니죠에서 시죠 지역

  • 시죠 카와라마치

    시죠 카와라마치

    시죠 도리와 카와라마치 도리라고 하는, 각각 쿄토의 중심을 동서 및 남북으로 다니는 큰길이 교차하는 것이, 시죠 카와라마치입니다. 이 주변에는 백화점과 음식점, 패션빌딩과 유흥주점이 몰려 있어, 명실상부한 교토의 중심입니다. 호텔 WBF 고죠 오미야에서의 교통은 버스 한번으로,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

  • 니죠성

    니죠성

    정식 명칭은 "모토리큐 니조성"인, 교토 거리에서는 아주 드문 성의 역사 유산입니다. 옛날에는 아시카가로부터 오다, 도요토미, 그리고 도쿠가와가 사용해 왔습니다. 여기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장군선하(에도 시대의 시작)가 행해지고, 도쿠가와 게이키의 대정봉환(에도시대의 끝)이 행해졌다는 역사의 산증인입니다.

고죠에서 하치죠 지역

  • 교토 철도박물관

    교토 철도박물관

    JR서일본이 운영하는 구국철 시대를 포함한 철도유산을 전시하는 본격적인 박물관입니다. 왕년의 증기기관차나 구식의 특급차량, 게다가 신칸센으로 사용된 차량 등, 철도의 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소위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뿐 아니라 철도광들도 열광할 수장품이 있어, 국내외에서 많은 철도광들이 찾고 있습니다.